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스포츠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대한씨름협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한씨름큰마당에 대한 과제를 준비하고 있는데 대회에 대한 자료가 충분하지 않아서 도움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씨름큰마당이 대한씨름협회에서 씨름의 활성화의 방안으로 만든 대회라고 생각합니다. 경기의 변화 즉 페넌트레이스 제도의 도입이나 샅바의 개선, 촉진룰 적용 등을 통하여 관중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았습니다.
마케팅적으로 분석하다 보니깐 대회를 통해서 관중수가 정말로 증가하였는지, 관객의 연령대는 어떠한지, 제가 말한 경기의 변화 이외에도 관중 수의 증가를 위해서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한씨름큰마당이라는 대회를 개최하면서 어떤 연령대의 관중의 관심을 받고 싶었는지,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궁금합니다.
자료를 많이 구하고 싶은데, 첫 대회라서 그런지 자료를 많이 찾지 못했습니다.
씨름의 활성화를 위해서 개최된 한씨름큰마당에 대한 마케팅에 대한 자료를 구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